엑셀/엑셀 양식

만년달력 비법공개(2018년 적용하는 법)

엑셀도우미 2017. 12. 12. 14:46




안녕하세요!


올 봄에 올려드린 만년달력 잘 쓰고 계시죠?


3월에 달력을 처음 만들고 열심히 엑셀공부를 하다보니(웃기시네) 벌써 한 해의 끝이 보이네요. 어느새...



댓글로 많은 분들께서 2018년에는 어떻게 사용해야하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주셨어요.



그래서 공개합니다.


만년달력의 비!법! 두둥↗










바로 [B6]셀에 있는 함수 식이 비법이랍니다.


제 엑셀 달력이 도대체 어떻게 자동으로 날짜가 바뀌는지 궁금해서 이 셀 저 셀 눌러본 분들은 이미 파악하셨을 거예요.






함수식 내의 "2017"이라는 숫자를 "2018"로 변경해주시면 된답니다.



어이없을 정도로 너무 간단하죠?ㅎㅎㅎㅎㅎㅎㅎ



이게 바로 엑셀능력자의 신종갑질ㅋㅋㅋㅋㅋㅋㅋㅋ




질문이 올라왔을때 얼른얼른 대답해드렸어야했는데 올해 개인적인 일이 너무 많아서 성의껏 답변해드리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내년부터는 제 블로그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계획이에요.


양질의 컨텐츠와 유용한 정보로 블로그를 가득 채울 예정이니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랄게요.



여담으로, 지금은 가계부 양식을 만들고 있는데....


엑셀은 자신있는데 디자인이 정말 자신이 없어요..... 보기도 좋은 엑셀이 쓰기도 좋은 법인데, 함수 짜는 것보다 색깔 조합하는게 더 힘들어요ㅠ.ㅠ


엉엉.


조만간 이쁘고 유용한 양식으로 찾아올게요^^ 아마 내년이 될 것 같아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참고*


아래 이 부분은 텍스트입니다.


[E2]셀을 클릭하여 함수식의 마지막 부분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728x90